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뿌리파리 퇴치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모스키토 비츠(바이츠)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모스키토 비츠(바이츠) 사용법 두 가지와 3주 사용 후기 효과를 소개합니다.
뿌리파리 퇴치법 총정리
뿌리파리 퇴치법으로 천연살충제, 계피물, 목초물, 에프킬라 물, 소주, 비오킬 등 여러 가지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뿌리 파리 없애기 방법 들의 공통점은 뿌리파리가 싫어하는 혹은 죽일 수 있는 물질을 물과 함께 주는 것인데 한번 생긴 뿌리파리 박멸은 쉽게 되지 않습니다. 결국 농약만 답인가 싶다가도 집에서 키우는 식물에게 농약을 주는 것이 사람에게도 해롭기에 멈칫하게 됩니다.
뿌리파리 퇴치법 효과는 ‘대부분 뿌리파리를 없앨 수 있으나 완전히 박멸할 수는 없다’는 후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런 분들이 농약을 쓰지 않을 때 사용하는 뿌리파리 퇴치 최후의 최후의 최후 방법이 모스키토 비츠(바이츠)를 사용하는 것이라하여 결국 비싼 돈을 지불하고 직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뿌리파리 퇴치법 최후의 방법 모스키토 비츠 바이츠 사용법
원래 모기 유충 박멸을 위해 만들어 졌지만 뿌리파리 퇴치법 뿌리파리 유충 없애기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고 더 많이 알려져 있는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제품 뒤의 사진처럼 모기가 꼬일만한 물웅덩이에 넣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효과는 많은 식집사들이 인정해준 것과 같이 확실힌 뿌리파리 없애기에 효과적이지만 가격이 사악한 것이 흠입니다.
설명서에는 물에 불려서 그 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알갱이를 부순 덩어리에 모기 유충을 죽일 수 있는 박테리아가 코팅되어 있습니다. 즉 물에 불려서 나오는 곤충성 박테리아가 뿌리파리 유충을 죽게 만드는 매커니즘입니다.
모스키도 비츠(바이츠) 간편하게 쓰는 방법
화분 흙 위에 뿌려서 물줄 때 스며들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스키토 바이츠 비츠에 오히려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모스키도 비츠(바이츠) 물에 불려서 사용하는 방법
설명서에는 자세한 사용방법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외 식집사들의 말을 총 정리하면 미지근한 물 1리터에 모스키토 비츠 바이츠를 1티스푼 정도 넣고 1시간 이상 불려서 그 물을 식물에게 주는 것입니다.
물에 우린 모스키도 비츠(바이츠) 물은 다른 병에 옮겨 담고 두 세 번은 재사용해도 됩니다.
뿌리파리 퇴치법 최후의 방법 모스키토 비츠 바이츠 효과 후기
처음에는 그냥 쉬운 방법으로 흙 위에 얹어서 사용하는 방법을 쓸까 하다가 곰팡이도 한 번 말썽을 부리면 정말 심각해지기 때문에 귀찮아도 뿌리파리 퇴치법으로 모스키토 비츠(바이츠)를 물에 불려 사용하는 방법을 쓰기로 했습니다.
물에 불려 사용하면 물주는 주기에 맞춰서 좀더 정확하게 뿌리파리 없애는 주기도 정확해지지 않을까 하는 쓸 데 없는 생각도 같이 했습니다.
처음에 모스키토 바이츠(비츠) 효과를 의심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 강력하다고 소문난 것들을 많이 사용했는데도 큰 효과가 없어서 돈만 날리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남아있는 방법이 이것 뿐이기 때문에 그래도 한통 다쓰기는 해보자 싶었습니다.
처음에는 물에 우려내는 방법을 쓰다가 알갱이 거르는 방법이 귀찮아서 알갱이가 결국 들어가긴 합니다. 생각보다 곰팡이가 생기거나 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설명서에는 3주는 쓰면 모스키토 바이츠(비츠) 효과가 나타난다고 되어 있습니다. 3주동안은 무조건 물 줄 때 모스키토 바이츠(비츠)를 주는 방법을 쓰기로 했습니다.
현재 데리고 있는 식물이 마다가스카르 자스민과 떡갈 고무나무인데 둘 다 생각보다 과습에 민감한 편이라 3주 동안 물은 2번 주었습니다.
뿌리파리 유충은 뿌리에서 자라는 만큼 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뿌리를 말릴 수는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물을 주고 따로 관리하지 않으면 거의 반드시 적건 많건 생기게 됩니다.
또한 뿌리파리 유충은 야들야들한 어린 뿌리를 좀 더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서 어린 묘목 식물이나 삽목, 꺽꽂이 한 식물의 뿌리에 유독 더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경험이니 식물을 키우는 식집사의 환경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3주 동안 모스키토 바이츠(비츠) 우린 물을 2번 밖에 주지 않았으니 거의 효과가 없을 것 같죠? 아닙니다. 딱 한 번 주고 났을 때부터 변화가 일어납니다. 뿌리 쪽에 살고 있는 유충은 모르겠지만 성충은 죽어서 바닥에 쓰러져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신기하게도 집에 이렇게 날파리가 많았나 싶을 정도로 많은 뿌리파리 시체가 쌓이기 시작합니다.
딱 한 번 뿌리고 나도 바로 변화가 보이니까 믿음이 생기더군요. 열흘쯤 뒤에 한 번 더 물을 주었습니다. 그때도 비슷한 일이 발생합니다. 모스키토 바이츠(비츠) 물을 주고 나면 뿌리파리 성충들이 약에 취해 기어다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뿌리파리 없애기 효과가 있습니다. 3주만 써봐도 확실히 알 수 있는 거라 뭔가 약팔이 같은 느낌이 드는데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구나 싶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